걸포공원은 김포의 구도심과 신도시 사이에 자리잡은 김포를 대표하는 시민공원이자 가족공원입니다.
이름에 중앙공원이 들어가서 그 이름값을 하는 것인지는 모르지만 실제 김포의 굵직 굵직한 행사가 치러지는 마당의 역할을 하기도 하며 근처에 사는 김포시민뿐 아니라 인근 지역의 시민들이 찾기도 합니다.
걸포중앙공원은 각기 떨어진 자리에 위치한 두 개의 주차장을 가지고 있는데, 주말에는 언제나 주차가 힘들만큼 이용 차량이 많습니다. 이 점 감안해서 주말엔 가급적 일찍 움직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, 꼭 공원 주차장을 이용해야할 경우 그나마 두 개의 주차장 중 1주차장에 공간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.
걸포중앙공원의 스펙을 간단하게 알아보면,
1) 150,000㎡가 넘는 넓은 규모에 소나무와 조팝나무 등 약 7만 그루의 나무가 식재된 도심 속 공원 2) 공원 내 인조 잔디가 깔린 사계절 축구장과 농구, 배구, 배드민턴, 족구 등을 즐길 수 있는 시설 보유 3) 공원 남쪽에는 어린이 교통공원이 있어서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 대상 교육장으로 활용됨 4) 공원 입구의 국궁장에서는 전통 문화인 활쏘기와 전통문화를 체험가능 * 공원 중앙에 인라인스케이트, 스케이트보드 등이 가능한 X-게임장이 있었으나 현재는 철거됨
늦가을 정취가 진했던 11월의 사진들로 걸포중앙공원을 확인해보세요.
가족단위라면 아무런 계획없이 가더라도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곳이 걸포중앙공원입니다.
넓은 면적에 뛰어놀 수 있는 공간도 충분하여서 요즘같이 사람과의 대면이 어려운 시기에도 그나마 에너지를 뿜을 수 있는 곳이 아닐까합니다. 물론 공동이용공간인만큼 조심 또 조심하는 자세는 필수입니다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