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해 보 다

T맵 사용중이세요? 설정하면 좋을 두 가지

반응형

내비게이션으로 T맵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. 스마트폰을 이용한 내비어플 중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으며 가장 정확한 길안내를 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, 의외로 사람들이 미처 모르고 있는 사항 두 가지를 알려드릴려고 합니다. 

 

 

메뉴를 누르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.

우측 상단의 설정(톱니바퀴)를 눌러 '설정'으로 들어갑니다.

 

1. 내 차 정보에 유종을 입력하면 그 유종을 기준으로 주유소 정보를 보여줍니다

 - 승용차인지, 승합차인지, 화물차인지 구분을 하는 것 외에도 사용하는 기름의 종류를 체크하도록 되어있습니다. 저는 경유라고 체크를 해두었습니다.

 - 내비를 켜고 운행을 하다보면 주위에 주유소가 나타날 때 그 정보가 훨씬 간결하게 나옵니다. 내가 선택한 유종을 팔고있는 주유소인지, 맞다면 그 유종의 단가만 간결하게 화면에 보여줍니다. 

   경유차를 운전중인데 휘발유 단가를 알려주는 건 크게 의미가 없겠죠?

 

2. '실시간 경로 탐색'을 끄고 더 안정적인 주행을 하세요

 - 티맵 유저라면 불과 2~3분을 빨리 가기위해 더 긴 거리의 주행을하고, 유료도로를 이용하며 톨비를 냈던 경험들이 한번씩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. 이는 은근히 운전자로 하여금 부아를 치밀게 하는데요, 이 옵션이 켜져있다면 유저가 처음에 선택한 길과 달라지더라도 내비가 생각하는 더 좋은 길로 안내경로를 바꾸게 됩니다. 

 - 목적지를 입력하고 T맵이 제시하는 여려 경로 중 사용자가 선택한 경로로 안내받을 때 '실시간 경로 탐색'이 꺼져 있다면, 사용자가 목적지에 도착할 때 까지 안내경로는 바뀌지 않습니다.

 - '실시간 경로 탐색'으로 얻을 수 있는 득과 실을 따졌을 때 단점이 훨씬 크기에 Off를 추천합니다.

 

T맵은 따로 로그인을 하거나 설정을 하지 않아도 이용에 무리는 없지만, 위 두 가지 설정사항이 적용되었을 경우 더 쓸만한 내비로 변신합니다. 한번 체크해보세요.

반응형